집벌레종류및퇴치_대표이미지

오늘 자고 일어났는데 먼가 몸이 간지럽고 찝찝한 느낌이 들었습니다…자세히 보니 살짝 붉어지고 피부가 올라왔네요..하..
집벌레 일거라 생각은 드는데, 사실 집에 벌레가 어떤것들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렇다고 바퀴벌레처럼 이 놈들이 한 눈에 띄지도 않습니다. 오늘은 집벌레 종류와 간단한 집벌레 퇴치 방법에 대해 공유 한 번 해 보겠습니다.

집에 출몰하는 벌레중에서 혐오스러움 1등은 단연 바퀴벌레입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바퀴벌레의 전투력은 거의 0에 수렴한다고 하네요. 별다른 방어기제가 없어서 인간에게 어떠한 해도 입히지 못 합니다. 하지만 그런거와 상관 없이 일단 생김새가 주는 혐오감으로 너무나 싫죠.

돈벌레는 생김새가 마치 지네같은 느낌이 들어 볼때마다 깜짝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다만, 간혹 어른들은 나쁜 벌레가 아니라고 하시기도 합니다. 왜 그런거 하면, 돈벌레는 해충을 잡아먹는다고 알려져 있어서인데, 실제로 작은 알이나, 유충등을 잡아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국 피부트러블등을 유발시킬 수 있는 해충이긴 합니다.

여름철만되면 주방 근처에서 날아다니는 초파리를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주방을 청결하게 유지해도 더운날이면 어쩔 수 없는게 초파리는 여름철 당과 산을 포함한 대부분 음식물을 매개로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성충이 된 초파리는 12시간만 지나면 짝짓기를 하고 2일 후 알을 낳게 되는데, 알은 또 1~2일이면 부화가 되어 애벌레가 됩니다. 번식이 매우 빠른 편입니다.

오늘 왠지 피부가 가렵고 집벌레가 있다고 느낄경우 대부분 진드기일 경우가 많습니다. 진드기의 10%는 사람이나 가축에 확실히 유해하고 진드기 일생 중 어느 한 시기는 반드시 기생동물로서 살아가는 해충입니다. 침대 속에서 세포조직을 섭취하거나 직접적으로 피를 빨아먹기도 하는데, 그러다보니 피부에 가려움이나, 반점, 부스럼 등을 느낀다면 진드기에 피해를 입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진드기과에 속하지만 주로 발견되는 곳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진드기라고 하면 집 내부 소파나 침구세트등에서 자주 발견하게 되는데, 다카라다니라고 불리는 이 붉은털진드기는 집 외부 벽에서 자주 발견된다. 햇빛을 좋아하기도 하고 번식력이 매우 강해 발견했을때는 집 외부 벽에 군집을 이루고 있는 상태를 자주 보기도 한다. 물에 약함으로 장마철이 되면 눈에띄게 개체수가 줄어들기도 합니다.

책벌레는 이름이 조금 친숙한데 오래된 서고나 책장에서 먼지 쌓인 책을 넘길 때 한번씩 마주하는 해충입니다.
대부분 해충이 인체에 크게 유해하지는 않지만, 피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고, 피부 알레르기나 아토피 환자들을 괴롭힐 수는 있다고하네요.
덮고 습한 환경을 좋아하여 잦은 환기와 시원한 환경을 만들어 주면 자주 볼 일이 없는 친구입니다. 나프탈렌등을 서고 구석구석에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집안에서 출몰하는 해충이다보니 청결한 집안 청소가 집벌레 퇴치 및 예방에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첫번째로는 집 전체에 덮고 습한 환경을 만들어 주면 안됩니다. 위에서 나열된 대부분의 해충들이 덮고 습한 환경에서 번식하고 있습니다. 제습제를 사용해도 좋고 구석구석 숯을 놓거나 환기를 자주 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는 침구류나 소파 커버 및 의류등은 자주자주 세척해줍니다.
세포 각질등을 먹고 자라는 해충들이 많기 때문에 침구류는 자주 갈아주고, 소파는 가죽 로션등을 이용해 한번씩 닦아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세번째로는 요즘 해충박멸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저는 초음파를 이용하는 제품도 있어서 켜놓고 있기만 해도 해충박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직접적인 제품들은 주로 주방 및 하수구 집안 구석 곳곳 뿌려주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위에 집벌레 퇴치 방법 중 하나만이라도 성실히 실행 한다면 오늘 저처럼 자고 일어나서 피부가 왠지 간지럽고 붉게 올라오는 경우는 없을거에요^^

By 비컷뉴스

Explore a hub of diverse knowledge, where concise yet impactful content awaits! Discover valuable insights spanning a range of topics to enrich your learning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