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애플원
가두리 양식장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죠? 말그대로 바다에 그물로 울타리를 쳐서 가두어 양식하는..
저는 애플 기기를 10년 도 넘게 썼는데 애플 휴대폰 부터, 맥북, 에어팟, 애플워치 등등 점점 더 하나의 브랜드에 가두어 지고 있네요. 쓰면 쓸수록 별로 이탈하고 싶은 생각도 없고 편하다 보니 이제는 애플원 가격까지 찾아보고 있습니다^^
애플원 가격대비 이용 할 만 한지 공유 드립니다~!
2.애플원 가격?
애플원은 장기 약정없이 월간으로 지불하는 애플의 구독시스템입니다.
각 서비스를 개별로 이용할 때 보다 최대 35% 가격할인이 가능한게 최대 장점입니다. 그래서 사실 애플뮤직이나 애플티비 2개 서비스정도 가입을 하면 그럴바에 그냥 애플원 서비스로 가입하게 되고, 또 그러다 1인이 14,900원 지불하는게 조금 아깝다고 생각되면 가족 서비스 20,900원에 가입해서 비용을 쉐어하게 되는 경향이 있죠. 2명만 쉐어해도 10,450원.
3.애플원 가족
형제 자매 2명 기준으로 반반 지불하면 10,450원 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사실 애플원 가족 서비스는 최대 6명까지 공유가능합니다. 비용 절감적인 부분에서는 마음에 들지만 왠지 휴대폰의 사소한 부분까지 공유 될 까봐 조금 신경쓰이기도 하시나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애플원 가족 서비스는 가족 구성원 이 구독한 모든 서비스를 각자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비공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활동을 확인하거나, 다른 구성원의 비공개 문서 및 파일에 접근 하는 것은 원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그러면서도 가족간의 공유앨범 및 저장공간을 사용하여 손쉽게 가족이 공유해야 될 자료들은 공유 가능합니다.
4.개별 구독 -> 애플원 구독 전환 방법은?
전환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나온 설명에 따라 애플원을 구독하기만 하면 됩니다.
기존에 따로 구독하던 서비스 중 애플원에 포함된 서비스는 자동으로 애플원 요금제로 전환되어 더 이상 요금이 개별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기존에 이용하던 iCloud+ 요금제의 저장 공간이 새로 구독한 애플원 요금제의 저장 공간보다 큰 경우에는 기존 요금제를 해지할 때까지 요금이 별도로 청구됩니다. 언제든 애플원 요금제를 해지하고 계속 구독하고 싶은 서비스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5.가족 공유 설정 방법
가족공유는 최대 6명까지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다만, 최초 1회는 직접 설정이 필요합니다.